본문 바로가기
POP 음악

[사운드 오브 뮤직(Sound of Music) OST] My Favorite Things - Julie Andrews (가사/해석)

by 내마음의별 2019. 7. 2.

 

 

My Favorite Things - Julie Andrews

내가 좋아하는 것들 - 줄리 앤드류스

 

Raindrops on roses and whiskers on kittens

장미꽃 위의 빗방울들과 새끼 고양이의 수염

Bright copper kettles and warm woolen mittens

광택이 나는 구리 주전자와 따뜻한 양모 벙어리장갑

Brown paper packages tied up with strings

갈색 종이로 포장되어 끈으로 묶인 소포들

These are a few of my favorite things

이게 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지

 

Cream-colored ponies and crisp apple strudels

우윳빛 조랑말과 바삭한 사과 스트루들

Doorbells and sleigh bells and schnitzel with noodles

초인종과 썰매 방울 그리고 국수를 곁들인 송아지 커틀릿

Wild geese that fly with the moon on their wings

날개를 펄럭이며 달과 함께 나는 야생의 거위들

These are a few of my favorite things

이게 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지

 

Girls in white dresses with blue satin sashes

파란 새틴 장식이 달린 하얀 드레스를 입은 소녀들

Snowflakes that stay on my nose and eyelashes

내 코와 눈썹에 붙은 눈송이들

Silver-white winters that melt into springs

봄이 오면 녹는 은백색의 겨울 풍경

These are a few of my favorite things

이게 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지

 

When the dog bites

개에 물렸을 때

When the bee stings

벌에 쏘였을 때

When I'm feeling sad

내가 슬프다고 느낄 때

I simply remember my favorite things

난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떠올리고

And then I don't feel so bad

그러면 더 이상 아프지 않아

 


 

얼마 전에 알았는데 미국의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가 이 곡을 각색해 만든 '7 Rigns'라는 곡을 올해 초에 발표했더라고요.

 


※ 이 글은 2019년 7월 2일에 처음 작성되었습니다.
※ 혹시 제 글에 띄어쓰기를 포함한 맞춤법이나 사실 관계에 있어 오류가 있을 시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 글을 퍼가실 때 개인 소장 목적이 아닌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는 블로그, 카페, SNS 등 온라인 상에 올릴 경우에는 글을 복사하지 마시고 글이 담긴 주소(링크)만을 옮겨 주시길 바랍니다.
※ 글의 일부분을 인용할 경우에는 출처를 함께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