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Fun/신의 탑(Tower of God)

[신의 탑 - 세계관 사전] 비선별인원

by 내마음의별 2019. 1. 6.

(비선별인원 '엔류')


비선별인원


최하층(1층)의 '관리자' '헤돈'에 의해 선별되지 아니하고 탑의 문을 스스로 열고 들어온 자들을 말한다.


이들은 탑 밖에서 들어왔으며 탑의 모든 계약으로부터 자유롭다.


이들 대부분은 상식밖의 상상을 초월하는 힘과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이들로부터 두려움, 혹은 경외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다.


오로지 비선별인원만이 헤돈이 관리하는 최하층에 들어와 시험을 보는데, 일반적으로 탑에서 나고 자라 헤돈에 의해 선발된 '선별인원'들은 2층에서부터 시험을 치루며 탑을 올라간다.


P.S.


따지고 보면 '자하드'와 '10가주'들도 비선별인원이다. 그러나 그들이 탑에 들어올 당시에는 '비선별인원'이라는 용어 자체가 없었으며, 자하드 체제가 성립된 이후에는 탑의 안정을 무너뜨리거나 혼란을 가져올 수 있는 인물이라는 뜻도 함께 내포되어 있다. 따라서 비선별인원은 일반적으로 탑의 기득권 세력을 비롯한 대부분의 거주민들에게 있어서 달가운 존재가 아니다.


'제이나 레펠리스타 자하드' 공주의 전속 '길잡이' '알루미크 에드록'의 말에 따르면 탑은 아무 인간에게나 자신의 문을 열어주지 않으며 '안정', '변화', '혁명', '자유' 등 반드시 '무언가'에 필요한 인물들을 데려온다고 한다. 이를 말미암아 자하드와 10가주들은 안정을, '엔류'는 변화를, '펜타미넘'은 혁명을, '우렉 마지노'는 자유를 가져왔다고 추측해 볼 수 있다.




※ 이 글은 2019년 1월 6일에 처음 작성되었습니다.

※ 혹시 제 글에 띄어쓰기를 포함한 맞춤법이나 사실 관계에 있어 오류가 있을 시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 글을 퍼가실 때 개인 소장 목적이 아닌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는 블로그, 카페, SNS 등 온라인 상에 올릴 경우에는 글을 복사하지 마시고 글이 담긴 주소(링크)만을 옮겨 주시길 바랍니다.